Creative Art Residency

Motivational

Omnibus

Housing for

Artist

The First Art Residency in Ulsan

  • Facebook Basic Square
RSS Feed

​표 현우

공존과 휴식

 

나의 작업(골목길과 고양이의 이야기)은 어느 날 찾아간 서울의 이화동 골목길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곳의 모습은 내게 무척이나 인상적이었고 그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그 후 서울의 골목길을 찾아 다니며 하나씩 그려나가기 시작했다.   전체적인 작업은 모노톤이며 길고양이의 모습만 컬러로 표현하였다. 현재 그곳에서 살아가는 길고양이의 모습은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고 나 자신을 대변한 것이기도 하다.   드로잉 안에 보여지는 반복된 선들은 그 자체로 원근과 형태를 표현하기도 하지만 반복된 일상을 살아가는 패턴을 의미하기도 한다. 획일적이고 반복된 도시생활 안에서 따뜻한 감성을 지닌 골목길은 어쩌면 더 차갑고 어두우며 외로운 장소 일 수 있다.                            그런 곳을 살아가는 길고양이의 모습에서 어려운 현실을 이겨내며 살아가는 희망적인 모습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작업은 고향인 부산에서 계속 이어졌고 내가 태어나고 살았던 동네(범일동)를 배경으로 작업하게 되었다.  어릴 적 추억과 기억이 남아 있는 곳에 대한 그리움과 정겨움, 따뜻한 정서들을 표현하려고 했고 세밀한 묘사와 간결한 선들로 완성 하였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지만 그런 관계가 종종 상처와 아픔이 되어 질 때가 있다. 하지만 우린 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소통하며 상처를 치유하고 살아간다.  따뜻함과 차가움이 공존하고 화려한 도시 이면에 소외되고 어렵게 살아가는 모습도 존재한다. 상반되는 감정들과 상황들이 공존하 고 그 속에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여러 상황들 속에서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서로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현실과 환경 속에서도 꿈을 꾸며 살아 가자 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일상의 여유와 휴식을 시각적인 형태로 보여주고자 한다.
 
어렵고 힘든 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위로를 주고 바쁜 일상에 휴식과 여유를 주는 그림을 그려나가려고 한다. 나아가  아픔을 딛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This site was designed with the
.com
website builder. Create your website today.
Start Now